병원소개 > 새소식

· 제목 하지부종
· 날짜 2014-02-12 · 조회 1499
저희 한의원에 오시는 분들은 대부분 부종을 해결하러 오십니다.성형후에 생긴 부종,출산후에 급작스럽게 붓는 다리,자고나면 얼굴이 붓는 경우,등등 이런저런 부종을 호소합니다.치료를 하기위해 진단을 해보면.간이 문제인 분,심장이 약하신분,폐질환을 갖고 계신분,

자궁에 근종이 있는 분,다이어트로 소화기 문제가 발생하여 붓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한가지는 혈관과 혈액순환이 약하고 림프흐름이 문제가 되어 붓는 분들도 있답니다.혈액이 탁해서 피떡이 생기는 혈전증이나,혈관의 탄력성 기능이 약한 만성정맥질환과 림푸부종을 말합니다.

부종에서 오늘은 하지부종에 대해 말할까 합니다.

만성정맥질환 증상

다리에 실핏줄이 보인다.혈관이 툭툭 나와있다.부어 있거나 검푸루게 착색이 있다.습진이나 궤양이 나타날수 있다.

오랜시간 서있거나 앉아서 근무하시는 분,오전에 특별한 증상이 없다 오후에 다리가 붓는 분,다리에 통증이나 있거나 무겁게 느껴지시는 분,다리를 올리고 누워있으면 증상이 가벼워 지시는 분, 이런 사람들은 만성 정맥질환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만성정맥질환 원인

첫째 과거 심부정맥 혈전증으로 상부정맥 긴장성이 약해져 있거나,상부정맥이 막힌상황.

둘째 정맥내 판막이 약해 올라갔던 혈액이 중력에 의해 하지로 역류하는 경우.피부 가까운 곳에서 생길경우 하지정맥류라 하고,근육깊은 곳에서 심부정맥일 경우 심부정맥 부전증이라 한다.

셋째 장딴지 근육이 약해 기능을 잘못하는 상태가 있다.이근육이 약하면 혈관이나 림프관을 짜주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