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사례 > 치료동영성

· 제목 수족냉증 원인

 

 

수족냉증의 원인으로는

첫째, 혈액순환이 안 될 때 생깁니다. 세포에 필요한 영양분과 이를 태울 산소가 공급되어야 세포가 일을 해서 열과 에너지를 생산하는데 혈액이 원활이 돌지 못하면 체열을 몸 전체에 골고루 유지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둘째, 림프순환이 잘 되지 않을 때 손발시림이 있습니다. 정맥에서 흡수하지 못하는 분자량이 큰 단백질, 노폐물, 독소가 회수되어야 세포의 신진대사가 유지 될 수 있고 체온도 따라서 확보될 수 있겠습니다.

셋째, 뇌척수순환이 안되는 경우에 손발이 시립니다. 뇌세포가 필요한 영양분의 공급과 노폐물의 배설은 경추나 골반에서 막힘없이 원활히 흘러주어 그 경로가 막힘이 없어야 합니다. 그래야 손끝, 발끝으로 가는 중추신경계의 전신통합과 조절이 원활이 일어납니다. 그렇지않다면 수족냉증이 발생합니다.

넷째, 신경계의 정상적인 흐름이 안될 때 수족냉증이 생깁니다. 5장6부의 움직임은 신경계의 전달로 서로 신호를 주고받습니다. 예를 들면, 폐에서 수분을 스프레이하여 뿌리면 신장이 이를 받아 혈액을 여과합니다. 심장은 정상적인 혈액순환과 혈압을 조절하여 혈관의 확장과 이완을 통해 혈류의 흐름과 혈압을 조절합니다. 이를 통해 체온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상의 4가지 순환을 통해서 우리들은 정상적인 체온을 유지합니다. 이러한 수족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가벼운 증상이라 방치하지 마시고, 이는 몸이 보내는 이상신호임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가까운 순환질환 전문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진단으로 원인을 파악하시어 꼭 치료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