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 류 치료법







우리 몸은 대사과정의 결과로 하루에도 많은 양의 노폐물들이 새롭게 만들어집니다. 이 노폐물들이 몸 밖으로 제대로 배출되지 않으면 쌓여 1차적으로는 부종의 원인일 뿐 아니라 독소로서 각 장기의 기능적 장애를 일으키게 됩니다. 뇌척수액의 경우 몸에서 소비되는 산소의 20%를 소모할 정도로 뇌는 신진대사량이 많습니다. 새롭게나오는 많은 신진대사부산물을 혈관만을 통해 처리하기는 힘들어 뇌의 표피를 통해 지주막으로 방출하여 척수액을 통해 흘려보냅니다. 만약 뇌척수액이 제대로 순환되지 않고 막히면 이 노폐물이 쌓여 중추신경계의 기능에 많은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또한 혈관을 통해 새롭게 공급된 혈액은 혈관벽을 통과해 풍부한 산소와 에너지를 머금은 조직액이 되어 각 조직의 세포들에 전달해주고 세포의 대사 찌꺼기들과 이산화탄소는 수거합니다. 이 조직액들이 어딘가에 고여있지 않고 림프관을 통해 모여 다시 정맥으로 흘러들어가 정상적인 배출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하지만 구조적 문제 등으로 어느 부분이 압박을 받으면 림프액의 원활한 순환에 방해를 받게 되어 다양한 순환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인체는 항상성(homeostasis)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순환하는데, 순환계 중 혈액순환계(blood circulatory system)와 림프순환계(lymph circulatory system)는 모세혈관과 모세림프관을 통하여 광범위하게 연결됩니다.


혈액이 심장에서 나갈 때는 혈관의 굵기가 굵고 튼튼한 대동맥을 통하여 나가지만 점점 가늘어져 동맥, 세동맥을 거치며 말단에는 털처럼 가는 혈관이라하여 모세혈관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는 워낙 가늘어 혈관이지만 압력차이로 물질이나 가스가 혈관에서 새어나가고 들어올 수 있습니다. 혈액이 모세혈관을 통해 새어나오면 조직액으로 흘러드는데, 조직액은 모든 세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조직액은 매개체가 되어 영양분, 산소 등 기타 혈액에 실린 물질을 세포에 공급하고 세포가 내보내는 노폐물과 이산화탄소, 호르몬 등의 대사산물을 담아 둡니다.

그러면 정맥(모세혈관)과 모세림프관이 조직액의 노폐물과 이산화탄소, 호르몬 등 기타 대산산물을 흡수해 심장으로 가져갑니다. 모세혈관과 모세림프관은 이렇게 우리 몸의 혈액이 세포와 직접 만나 소통하는 만남의 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의 소통이 원활하지 않다면, 몸 전체 흐름이 깨질 수 있습니다.
더욱이, 세포 대사산물의 흡수 과정에서 모세정맥으로 들어가지 못하는 물질은 모세림프관으로 들어갑니다.

단백질의 흡수 신체 여러 기관 중 림프계만이 세포 주변에 있는 단백질과 독소들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백질과 독소들은 신체활동이 빈약하거나, 산소공급이 원활치 않거나, 몸의 독성이 과해진다거나, 스트레스, 노화, 약 등에의해 세포 주변에 축적됩니다. 만약, 림프계에 의해서 단백질이 흡수되지 않는다면 아주 심한 부종이 되고, 자가독성화(auto-intoxication)로 결국 사망할 수 도 있습니다.
긴 사슬 지방산
(Long-chain fatty acids)의
흡수
림프는 소화가 되는 동안 장에서 흡수된 지방을 운반합니다.
만약 장에 있는 림프 순환이 손상이 되면 긴 사슬 지방산이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순환의 결과 만들어진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 될 수 있도록 혈관림프계의 원활한 순환을 돕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치료들이 해당됩니다.
* 치료법을 클릭하시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OT
인체를 하나의 생체 컴퓨터로 보고, 이것의 중추는
뇌의 변연계에서 제어한다고 가정하고 치료하는 기법입니다. 인간은 생존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면 스스로 치유하고, 스스로 조절하고, 스스로 보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연계가 오작동하면 면역, 조직재생, 성장, 방어, 생식과 같은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 NOT는 생체 컴퓨터를 다시 프로그래밍하여 원래의 변연계 기능을 회복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치료기법은 AK나 SOT를 다각적으로 응용합니다.

TMJ
턱관절은 중심축이 경추 2번에 있어서 턱관절이 틀어지면 경추 2번을 뒤틀리게 하고, 붙어있던 경막도 틀어져 뇌척수액 순환장애를 일으키며, 이는 중추신경계 전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를 교정하는 치료를 의미합니다.

AK
약물이나 수술에 의하지 않고 주로 추골, 골반, 후두골 등을 밀고, 당기고, 압박하여 정상상태로 돌려 신경계 등의 작용을 100% 유지함으로써 뇌에서의 신경전달을 완전히 신체의 각 조직, 각 기관에 보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수기과학입니다. 구조적인 언밸런스, 비뚤어짐 또는 전위를 수기 또는 기계적인 방법으로 발견하여 시정하고 척추의 부정렬 또는 전위에 관련하여 신경장애가 존재할 경우, 그 영향을 배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발효한약
발효한약은 우리의 전통발효음식에서 추출한 '선옥균'을 이용하여 기존 한약의 효소작용을 촉진시킴으로써, 훨씬 흡수가 잘 되고 치료효과는 높여주며 부작용을 최소화시킨 한양입니다.

선옥균(복합발효균주) : 유익한 발효균들이 서로 만나면 싸우게 되는데, 이 싸움이 일어나지 않도록 절묘한 배합비율을 찾아낸 것이 '선옥균'입니다.
된장, 청국장, 간장, 고추장, 김치에서 추출한 유산균, 효모, 바실러스, 황국균, 홍국균, 납두균 등 108여종의 유용한 미생물로 이루어진 '선옥균'은 혹한의 악조건에서도 살아남은 5000년 전통 발효식품 균주들의 집합체 입니다.



발효한약의 효과
- 고지혈증,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 심장병 등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
- 인체조직의 퇴행성변화를 막아주는 노화방지
- 감기 같은 감염증을 잘 이겨내고, 안 걸리도록 면역력 강화

발효한약의 특징
유익균일지라도 요구르트와 같은 단일균을 오래 상복하면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유산균제는 고열에 약하여 고온멸균소독을 견디지 못하고, 강력한 위산에 사멸하여 장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한편 효모균은 온도뿐만이 아니라 공기(산소)를 필요로 하므로 산화반응이나 기타 유해균이 침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발효한약의 선옥균은 복합균주이므로 그런 단점이 없습니다.

생체에는 크게 두 개의 계가 있습니다. 하나는 에너지이며 다른 하나는 정보계입니다. 에너지계는 신체의 본래 활동에 관한 계이며 운동-혈행-호흡-소화 등의 기능을 이루는 계인데, 생체에너지 대부분은 이 계로써 만들어내며 소비되어 집니다. 한편 이 에너지계를 제어, 통제하는 계가 정보계입니다. 에너지계의 활동상태를 시시각각으로 알며, 이것을 적정한 범위에 두고 효율 좋게 운용시키는데 필요한 계입니다. 자율신경계-뇌척추신경계-뇌분비계 등은 이것에 속합니다.



침은 물리적, 화학적 자극으로 정보를 프로그램하는 치료예술입니다. 인간의 몸에는 좌우 12쌍의 경락이라는 루트(root)가 있으며 그 내외를 기혈영위라고 하여 인간활동의 근원이 되는 에너지가 흐르며, 한 밤낮에 50회를 돕니다. 이 순환이 막히지 않고 행해져 있으면 건강하지만 막히거나 남아돌거나, 부족하거나 하면 아픔이나 질병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한약
생체에는 크게 두 개의 계가 있습니다. 하나는 에너지이며 다른 하나는 정보계입니다. 에너지계는 신체의 본래 활동에 관한 계입니다. 운동-혈액-호흡-소화 등의 기능을 이루는 계인데,생체에너지 대부분은 이 계로써 만들어 내며 소비되어 집니다. 한편 이 에너지계를 제어, 통제하는 계가 정보계입니다. 에너지계의 활동상태를 시시각각으로 알며, 이것을 적정한 범위에 두고 효율 좋게 운용시키는데 필요한 계입니다. 자율신경계-뇌척추신경계-뇌분비계등이 이것에 속합니다. 한약은 에너지계와 정보계를 조작하여 생존력을 최적화 상태로 향하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