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 류 치료법











홍채에는 수 천개의 신경 섬유가 들어있습니다. 이 신경섬유는 시신경, 시신경절, 그리고 척수를 통하여 우리 몸의 모든 신경으로부터 정보를 전달 받습니다. 안구 내에는 미세 근섬유와 작은 혈관들이 있는데 이들과 신경섬유는 신체의 장기와 연관되어 있어서 장기와 홍채는 동시에 변화합니다. 따라서 홍채의 특징과 변색, 짜임새 그리고 기타 홍채의 여러 가지 변화들을 가지고 신체를 이루고 있는 구성체의 건강상태를 분석할 수 있다는 것이 홍채진단의 원리입니다.

눈은 눈과 그 외 신체 사이에 정보를 전달하여 우리 몸의 내부를 볼 수 있는 자연적인 창구입니다. 관찰된 조직의 변화가 무엇을 뜻하는지, 병리적인지 혹은 절박한 병리상태인지, 허약하게 타고 났는지 강하게 타고났는지 어떤 염증의 단계인지, 어떤 약물의 침착인지, 국소 병리인지, 조직파괴인지, 영양소 결핍인지, 그리고 생체 또는 화학적으로 불균형인지를 알려줍니다. 또한, 환자가 적절한 치료를 받아서 치료되었다면 이를 쉽게 입증될 수 있게 해 줍니다. 그 결과 올바른 치료가 행하여지는지 환자와 의사에게 매우 좋은 정보가 됩니다.

최근 현대인들을 괴롭히는 증상들은 19세기 초에 나타난 증상들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생활 습관의 변화, 환경오염, 높은 스트레스 강도 등 현대화된 문명으로 인해 질환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홍채학은 병명을 확인하는 용도 보다는 홍채 안의 징후, 표시, 증후 등을 앎으로써 심각한 질환으로 발전하는 것을 경계할 수 있도록 하며 개개인이 건강을 회복하고 증진하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